제주도 오름 여행 추천 새별오름 애월 가볼만한 곳
다들 최근에 여행 한 번씩 다녀오셨을까요. 제가 이번 시간에는 직접 가본 제주도 오름 여행 추천 새별오름 이야기를 해드리기 위해서 이렇게 오게 되었는데요. 아직 안 가보신 분들이라면 한 번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 그리고 개인적으로 여기는 사람이 너무 붐비기 때문에 그렇게 추천을 하지는 않고, 차라리 금오름이라는 곳으로 가는 게 훨씬 더 편하고 좋기는 할 거예요. 하지만 '유명 관광 명소'에 꼭 들르고 싶다면 추천합니다.
제주도 오름 여행 추천 새별오름은 정말 인기가 많은 유명 제주 관광 명소 중 하나인데요. 그 이유가 무엇일까요. 그건 바로 매년 정월대보름에 열리는 축제 때문인데요. 그 때가 되면 '들불축제'가 열리게 되는데 그 때는 정말 어마어마하게 많은 사람들이 모여서 축제를 다 같이 즐긴다고 합니다. 심지어 여기는 주차 공간이 꽤나 넓은 편임에도 불구하고 주차난 조차 심각해서 사람들이 힘들어한다고 하는데요.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제주도에서는 여러 가지 생각을 함께 하고 있다고도 합니다.
자, 그럼 지금까지 어느 정도 대략적인 이야기를 들었는데요. 지금부터는 이곳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하게 여러분들에게 보여드리고,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가장 먼저로는 이곳의 주차장을 간단하게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보시는 사진에서 왼편에 푸드트럭 같은 게 하나 보이는데요. 제가 갔을 때도 저쪽으로 4~5대 정도가 나란시 서서 커피나 음료 등 먹거리를 판매하고 있더라고요. 그리고 그 왼쪽으로는 주차장이 정말 넓게 자리잡고 있는데, 제가 하나하나 다 세보지는 않았지만 얼추 100대 정도까지는 문제 없이 차를 세울 수 있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그런데 그렇게 많은 자리가 축제 때는 다 꽉 차고, 주차난이 심하다고 하니까 정말 신기할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오른편의 초록색깔 언덕은 바로 오늘의 주인공인 새별오름인데요. 아쉽게도 저는 겨울에 갔었기 때문에 이렇게 푸르른 모습을 볼 수는 없었습니다. 그런데도 사람이 상당히 많이 몰려 오더라고요.
제가 제주도 오름 여행 추천 새별오름에 갔을 때 직접 찍은 사진들을 몇 장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봄과 여름에는 전체적으로 푸릇푸릇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을, 겨울을 지나는 동안에는 오히려 갈색 빛깔로 완전히 다 변하기 때문에 봄이나 여름과는 전혀 다른 모습을 만나실 수도 있다는 게 하나의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이곳을 정말 좋아하는 분들은 일 년에 두 번 정도 방문을 하면서 서로 다른 두 가지의 분위기를 느끼는 것을 정말 좋아한다고 하기도 합니다. 여러분들도 만약 관심이 있으시다면 제 이야기를 참고해 보세요.
제주도 오름 여행 추천 새별오름에 갔을 때는 푸드트럭이 모두 다 영업을 하고 있는 것은 아니었기 때문에 몇 가지에만 사람들이 많이 몰려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관광지에 왔기 때문에 이것저것 사먹어 보는 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는데요. 하지만 음식 자체를 먹기에는 조금 부담스러운 것 같고, 이왕이면 음료 종류로 먹기 위해서 커피를 주문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솔직히 말해서 실망했었어요. 물론 여기에 있는 모든 트럭들이 다 같은 느낌은 아니겠지만 솔직히 맛에 있어서 너무나 실망했기 때문에 굳이 추천드리고 싶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커피 제조하는데만 해도 앞에서 주문이 많이 밀려 있었기 때문에 진짜 한 30분은 족히 넘게 기다린 것 같습니다.
제주도 오름 여행 추천 새별오름으로 가보실 분들은 이 사진을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은데요. 여러분들은 저 언덕 위쪽에 있는 사람의 형상이 보이시나요. 아마 바로는 안 보일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심지어는 보더라도 사람인지 아닌지 잘 구별이 안 가는 경우도 있을 텐데요. 저 위쪽에 작은 검은 점 같은 것들이 바로 사람들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런 모습을 보니까 저기가 얼마나 멀리 있는 위치인지 충분히 알 것 같기도 하고, 오르고, 내려오는데 얼마나 많은 시간이 걸릴지 어느 정도는 예상이 되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초등학생 처럼 보이는 애들도 다 올라가기 시작하더라고요. 하지만 저는 그렇게까지는 올라갈 수 없었기 때문에 시도도 하지 않았었어요.
지금 보시는 곳이 바로 제주도 오름 여행 추천 새별오름 위로 올라가는 입구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제가 이 전에 갔었던 '금오름'이랑은 완전 다른 분위기더라고요. 금오름의 경우에는 잘 닦여진 등산로 같은 느낌이 들었다면, 새별오름은 그런 것 없이 네츄럴한, 그리고 와일드한 느낌이 더 많이 들었던 것 같아요. 게다가 제가 여기에 갔을 때는 겨울 바람이 굉장히 세게 불었었기 때문에 차마 이 위로 올라갈 엄두가 쉽게 나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저 같은 경우에는 여기 입구에서까지 사진만 찍고 위로 다 올라가서 이것저것 살펴 보지는 않았었답니다. 하지만 확실히 인기가 많은 제주도 오름이기 때문에 여러분들도 한 번씩은 도전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2022.02.17 - [별빛 여행] - 제주도 오름 여행 추천 금오름은 산책로로 딱 좋은 곳이었어요
제주도 여행을 가실 분들을 위한 몇 가지 상품 추천도 해드릴게요. 정말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https://slns.co.kr/daily_necessity/?idx=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