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아시다시피 최근에는 운정신도시 푸르지오 파르세나 청약이 떴는데요. 이번 달 중순즈음에 떴었던 LH와는 별도로 뜬 거기 때문에 저 또한 기대가 굉장히 많이 되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아무것도 모르고, 그냥 무턱대고 청약을 넣을 수는 없잖아요. 그래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운정신도시 푸르지오 파르세나 청약에 대한 간략한 정보를 청약홈에 나와 있는 것을 토대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특별공급은 11월1일, 1순위는 2일, 2순위는 3일 날 시작을 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각 구분별로 하루씩만 기회가 있으니 잊지 말고 진행하는 것이 포인트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다음으로는 전용면적을 알아볼 차례인데요. 59타입와 84타입, 총 두 가지로 심플하게 나뉘어져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다른 아파트들은 중간에 74정도 되는 타입을 추가로 넣는 편인데, 여기는 딱 두가지로 나뉘어져 있어서 굉장히 마음에 들더라고요. 제 취향입니다.
다음으로는 공급대상에 대해서 알아볼 차례인데요. 다자녀가구, 신혼부부, 생애최초, 노부모 부양, 기관추천 이렇게 다양한 분류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각각은 59타입에서 총 97세대, 196세대, 147세대, 28세대, 97세대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이는 84타입과 비교했을 때 훨씬 더 많은 수라고 할 수 있을 텐데요. 아무래도 가격 차이가 있기 때문에 그런 것 같습니다.
지금부터는 푸르지오 파르세나가 위치한 곳의 장점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선 이 아파트 자체는 개발지구의 북쪽 끝에 위치해 있는데요. 저는 그렇기 때문에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주변에 경관을 가리는 것 자체가 별로 없을 테니까요.
조금 더 큰 지도로 보게 되면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아래로는 일산과 김포가 있고, 오른쪽으로는 의정부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굳이 파주 지역에서 직장 생활을 하지 않더라도 일산이나 김포로 출퇴근하는 분들도 많을 것 같습니다.
게다가 주변에는 아울렛이 두 개나 자리를 잡고 있는데요.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과, 파주프리미엄아울렛(신세계)입니다. 아무래도 고가 브랜드들은 백화점에서 구입하기에는 부담되기 때문에 아울렛을 찾는 분들이 많을 텐데, 그런 분들에게는 정말 좋은 소식이 아닐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이제부터는 공식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지금 보시는 모습이 바로 완성도인데요. 다양한 단지들이 충분한 여유 공간을 두고 세워져 있다는 것을 한 눈에 알 수 있습니다. 덕분에 조망권 자체가 장담이 안 된다거나 하는 일은 없을 것 같네요.
또한 개인적으로는 이런 푸르지오 파르세나는 굉장히 공을 많이 들인 것 같은데요. 그도 그럴 게,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부터 이렇게 영상으로 시작하게 됩니다. 그러면서 왼쪽 메뉴에 있는 'HOME', "입지투어', '단지투어', '세대투어', '청약안내'까지 모두 다 영상으로 재생이 됩니다.
사실 이렇게까지 홈페이지를 만들기 위해서는 정말 많은 시간과 정성이 들어갔을 것 같은데요. 이렇게까지 심혈을 기울였다는 것은 그만큼 본인들의 아파트에 자신감이 있기 때문이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지금 여기를 노려보고 있는 중이기도 합니다.
여러분들께서는 운정신도시 푸르지오 파르세나 청약을 본격적으로 하기에 앞서서 다양한 영상과 소개들을 만나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그런 것들을 모두 다 사진으로 보여드리기에는 한계가 있어서 딱 필요한 내용만 짚어드리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지어지는 많은 아파트들은 모두 다 조경에 굉장히 많은 투자를 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요즘에는 하나의 단지가 단순한 주거 공간이 아니라, 삶을 영위하고, 제대로 살아가기(웰빙) 위한 공간으로 생각되고 있기 때문일 거예요.
제가 한 번 쭉 읽어 봤더니 사계절 쾌적한 힐링 라이프에 대한 설명이 쓰여 있는데요. 그린필드라고 해서 중앙광장이라거나 테마 놀이터, 주민 운동시설 등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이런 부분들은 제가 굳이 설명 안 드려도 다들 읽어보시면 충분히 이해하실 수 있을 거예요.
이제부터는 본격적인 단지 소개를 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우선 1401동부터 1420동까지, 총 1,745세대가 이곳에 들어오게 됩니다. 이정도면 굉장히 많은 세대수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주민 편의 시설들까지 모두 다 제대로 만들어지지 않을까 하고 내심 기대를 하는 중입니다.
제가 이것은 한 눈에 보시기 편하도록 각 타입별로 어디에 위치하고 있는지를 가져왔는데요. 여기에서 눈에 띄는 게 몇 가지 있을 거랍니다. 우선 84타입, 즉 넓은 평수는 주로 단지의 가에쪽에 위치하고 있고요. 각 동에서 몇 개의 타입들은 1층과 2층이 따로 없는 모습이 보입니다. 요즘에는 이렇게 설계가 많이 되는 것 같아요.
운정신도시 푸르지오 파르세나 청약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는 각 타입에 대한 안내가 빠지면 너무나 서운하겠죠. 그래서 제가 각 타입별로 다 보여드리기 위해서 특별히 준비해왔으니까 한 번 천천히 살펴보신 다음 돌아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최대한 잘 말씀드리도록 할게요.
첫 번째로 보여드릴 타입은 바로 59m^2A 타입인데요. 전체적인 설계 자체는 가장 일반적인 모양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관에서 들어왔을 때 각 방이 보이고, 안방은 가장 끝에 들어가 있는 모양이에요. 여기에 더해서 중문을 달거나, 코너장을 달 수 있고, 붙박이장 또한 각 방에 모두 적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59m^2B타입인데요. 여기 또한 구조 자체가 새롭거나 하지는 않아요. 다만 A의 모양을 좌우대칭으로 변경해놨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중문이나 코너장, 붙박이장, 드레스룸 가구, 펜트리 가구 등의 옵션이 동일하기 때문에 A만 살펴보셔도 모두 아실 수 있을 거예요.
59m^2C타입은 조금 다른 구조로 되어 있는데요. 많은 분들이 이 모양을 타워형이라고 하시는 것 같더라고요. 그 이유는 아무래도 위로 쭉 뻗어있기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구조는 역시나 방 두 개가 현관에서 바로 보이고, 안방은 특별히 한 번 더 꺾어져야 보이는 모양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런 구조가 훨씬 좋은 것 같습니다. 온션은 중문, 코너장, 드레스룸 가구, 붙박이장, 팬트리 가구에 더해서 '와이드 다이닝'이 추가되었습니다. 아일랜드식탁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아마 지금까지 저와 함께 운정신도시 푸르지오 파르세나 청약 이야기를 쭉 읽어오고 있다면 '에이, 59m^2D 타입은 C 타입의 대칭이겠지'라고 생각하셨을 수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전혀 다른 모양에 깜짝 놀라셨을 거예요. 여기에는 가족실이라는 공간이 추가가 되면서 '가족실 붙박이 가구'가 추가되어 있는데요. 사실 59타입이라고 하면 그렇게 큰 공간이 아닌데도 불구하고 '가족실'을 따로 또 만들어놨다는 것 자체가 신기하더라고요. 실제로도 구경해보고 싶은 타입이기도 합니다.
지금부터는 84타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건데요. 각 유상 옵션의 경우에는 기존 59m^2A타입에 있던 것과 다르지 않습니다. 현광 중문, 현관 코너장, 침실1 드레스룸 가구, 침실1 붙박이장, 침실2 붙박이장, 침실3 붙박이장, 복도 팬트리 가구 이렇게 총 7가지가 있습니다. 다만 한 가지 특이점은 확장했을 때 드레스룸이 굉장히 넓다는 사실입니다. 다양한 옷을 소유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매력적인 구조인 것 같아요.
이번에는 확장을 했을 경우에 없던 드레스룸이 생기고, 침실1도 함께 커지게 되는 84B타입인데요. 확장을 하기 전에는 전체적으로 작게 편성되어 있는 각 공간을 보니, 이건 '확장을 무조건 해라'라고 하고 있는 것과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아마 그렇게 하지 않으면 많이 답답할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타워형의 84C타입입니다. 이 전의 59타입도 그렇고, 전체적으로 C타입만 타워형으로 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여기는 특별한 부분이 하나 있습니다. 그건 바로 드레스룸이 두 개나 만들어질 수 있다는 사실. 하지만 하나는 침실 1에, 다른 하나는 침실 2에 자리잡고 있어서, 한 곳에서 모든 옷을 다 관리하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어떻게 보면 가장 일반적일 수 있는 구조가 아닐까 하고 살펴봤던 84m^2D타입인데요. 계속해서 보다 보니까 뭔가 조금 이상하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왜냐하면 알파공간이 굉장히 독특하게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보통 알파룸이라고 하면 거실에서 진입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는데요. 여기는 침실1을 통해야지만 들어갈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은 그냥 창고로 쓰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지금까지 운정신도시 푸르지오 파르세나 청약에 대해서 상세하게 알아봤는데요. 제가 봤을 때는 완벽하게 마음에 드는 타입은 없는 것 같아서 조금 아쉬운 기분이 들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런 것들을 떠나서 청약이라는 것 자체가 사람들이 나만의 집을 구하기 위해서 많이들 노리고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경쟁은 치열할 것 같은데요. 각 타입의 분양가와 함께 계약금 등의 정보를 알려드렸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별빛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11월 거리두기 사적모임 인원제한 변경되는 것 알고 계신가요 (0) | 2021.10.30 |
---|---|
얀센백신 추가접종 부스터샷 예약방법부터 하는 법까지 다 알려드려요 (0) | 2021.10.29 |
삼성중공업 구주주 실권주 청약 유상청약 일반청약 일정 및 방법 지금이 기회 (0) | 2021.10.24 |
남양주 왕숙 2차 사전청약 a1 a3 자세하게 알아봤어요 (0) | 2021.10.24 |
파주 2차 사전청약 운정3지구 A20 A22 A23 상세히 알려드릴게요 (2) | 2021.10.2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