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별빛 일상

파주 신일 해피트리 아파트 오피스텔 위치와 각 타입, 그리고 일정 알아봐요

by 밤별산책 2021. 11. 4.
반응형

요즘에는 정말 다양한 신축 건물들이 생기고 있는 것 같은데요. 그 중에서도 파주 신일 해피트리 아파트 오피스텔 이야기를 오늘을 가지고 오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아직 이런쪽으로 경험이 별로 없는 분들이라면 제 이야기를 듣고, 한 번 잘 생각해 보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오늘의 주인공인 파주 신일 해피트리 아파트 오피스텔은 오늘 막 공고가 올라온 따끈따끈한 아파트인데요. 사실상 그냥 아파트라고 보기에는 약간 애매하고, 공동주택과 업무시설인 오피스텔이 같이 있따고 생각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이런 기본 내용들을 숙지하시고 이제부터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우선 이곳은 파주의 금촌역 근처에 자리잡고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교통편이 굉장히 좋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게다가 파주시청도 얼마 떨어져 있지 않아서, 굉장히 발전한 지역이라고도 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요즘 막 짓고 있는 운정과는 또 다른 느낌일 거예요.

 

 

주변으로는 다양한 가볼만한 장소들이 자리잡고 있는데요. 그 대표적인 몇 가지를 표시해봤습니다. 파주 헤이리마을, 파주프리미엄아울렛, 롯데프리미엄아울렛파주점, 파주출판도시 이렇게 네 개를 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놀러가는 지역이기 때문에 특별히 표시를 해놓았습니다.

 

 

또한 여기 금촌 지역 주변으로는 고양, 즉 일산과 김포도 그렇게 멀지 않은 편인데요. 출퇴근 시간을 제외한 때에는 고양시청의 경우에는 약 23분, 김포시청의 경우에는 약 32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변으로 직장 구하기에도 용이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파주 신일 해피트리 아파트 오피스텔의 공고를 보여드리도록 할 건데요. 우선 기본적으로 오피스텔의 경우에는 업무를 보는 공간으로 배정되어 있기 때문에 이번 청약에서 빠져 있습니다. 그리고 주거지역인 아파트의 경우에는 전용면적 기준으로 42, 57, 그리고 59 타입이 나와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세대수가 많지 않기 때문에 각 타입에서 뽑인 인원들도 굉장히 적은 편인데요. 42, 57, 59타입을 순서대로 보았을 때 특별공급으로는 총 21, 35, 그리고 10 이렇게 제한되어 있습니다. 굉장히 적은 인원이기 때문에 이 근처에서 거주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꽤나 치열한 경쟁률을 경험하게 될 것 같습니다.

 

 

지금부터는 공식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내용들을 토대로 저와 함께 살펴보도록 할 건데요. 우선 전체적인 모습은 이렇게 완공될거라고 합니다. 총 3 개의 동이 있고, 길가쪽으로 2개, 안쪽으로 1개가 자리 잡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두 개가 바로 아파트입니다.

 

 

전체적으로는 남동쪽을 향하고 있는데요. 그 덕분에 조망권에 대해서는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만약 그 반대인 남서쪽이나 북서쪽을 향하고 있었다면 오래 살기에는 햇볕이 잘 안 들어서 조금 힘들었을 수도 있겠지만 여기는 그럴 걱정이 없어 보입니다.

 

 

지금 보시는 것처럼 파주 신일 해피트리 아파트 오피스텔의 경우에는 앞에 있는 101동과 102동이 사람이 거주하는 지역이고요, 뒤쪽의 201동은 업무시설인 오피스텔로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 거주 주민들은 햇볕을 잘 받지 못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타입은 57이 제일 많고, 그 다음 42, 59 순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가장 먼저로는 42타입을 보여드릴 건데요. 다른 아파트들과 다르게 여기는 A나 B로 나뉘어져 있지 않고 각 평수당 하나의 타입으로 되어 있습니다. 지금 보시는 곳은 바로 그 첫 번째 타입인데요. 화살표가 시작하는 부분이 바로 현관쪽이고, 화살표가 가리키는 곳은 각 방입니다. 별표는 거실, 동그라미는 부엌인데 꽤나 아담한 사이즈인 것 같습니다.

 

 

그래도 어떻게 완성될지 그림으로 보니까 약간 멋있어 보이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일반적인 우리들이 실제로 거주를 할 시에는 이렇게까지 미니멀하거나 깔끔하게 정리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직접 살아보면 조금 작게 느껴지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들기도 합니다.

 

 

파주 신일 해피트리 아파트 오피스텔에서 가장 많은 세대 수를 자랑하는 57타입인데요. 방은 총 3개가 있고, 거실과 부엌이 창문을 바라보고 나란히 있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살기 가장 좋은 타입이 아닐까 싶습니다. 또한 베란다와 창고의 공간이 넓지 않아서 가장 실속 있는 평수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거주하게 되면 이런 거실을 만나볼 수 있게 될 텐데요. 하지만 역시나 이것은 예측 그림이기 때문에 실제와는 조금 다를 거예요. 오른편에 놓인 액자 부분에는 TV가 놓이게 될 텐데, 그렇게 되면 TV를 벽에 걸어놓지 않는 이상, 거실은 지금보다 조금 더 작아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마지막인 59입니다. 여기도 역시 방이 3개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안방으로 쓰일 공간의 프라이버시가 조금 더 잘 지켜지고 있는 것 같고, 거실과 부엌이 어느 정도 떨어져 있기 때문에 공간적으로 분리되어 있는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이는 요리하는 공간과 평소 거주하는 거실이 약간 나위어지는 듯한 느낌을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거실 자체도 조금 더 넓어진 기분이 드는데요. 설계도만 두고 봤을 때는 57과 비슷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부엌을 약간 가려놓았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넓어진 듯한 착각을 하게 되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마지막으로는 파주 신일 해피트리 아파트 오피스텔의 분양 일정을 알려드리는데요. 오늘 11월 4일 모집 공고가 올라왔고, 다양한 서류들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정은 15일부터 18일까지 하루씩 특별공금, 1순위 파주시, 1순위 수도권, 그리고 2순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런 일정에 맞춰서 꼭 잊지 말고 지원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지도를 참고하셔서 다녀와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