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별빛 일상

이자높은 적금 추천 복리 단기 종류별로 다 알려드릴게요

by 밤별산책 2021. 12. 12.
반응형

얼마 전까지만 하더라도 주식이나 코인 등이 재테크의 한 종목으로 굉장히 각광을 받고 있었는데요. 요즘에는 다시 이자높은 적금 추천 복리 단기 등으로 사람들의 시선이 쏠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무래도 변동성이 적고, 안전성이 높기 때문인 것 같은데요.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자높은 적금 추천 복리 단기 이야기에서 가장 먼저 등장하는 항목은 바로 목돈 굴리기 용입니다. 이것은 코로나가 잠잠해 진 다음 여행을 가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것들인데요. 우선 첫 번째로는 '챌린지박스'를 생각해보시면 좋습니다. 목표 금액 자체를 500만원 이하로 선택한 다음에 짧게는 한 달, 길게는 200일 사이의 기간 동안 매주 입금을 하는 건데요. 목표 날짜만 지킨다면 연 최고 2%를 모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하나은행의 상품입니다. '하나의 여행적금'이라는 건데요. 한 해동안 매 달 1~100만원 사이로 입금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우대 특별 금리 조건을 다 만족시킨다면 최대 연 2.7%까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우리은행인데요. 이것은 20대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바로 '스무살 우리 정기적금'입니다. 기본 금리부터 높은 2.1~2.3%로 되어 있고, 다양한 우대 금리를 맞춘다면 최고 연 3.4%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정말 어마어마한 이율입니다.

 

 

이자높은 적금 추천 복리 단기 이야기에서 두 번째 카테고리는 바로 첫 적금 가입인 회사원 분들을 위한 것입니다. 여기에는 총 3개의 은행을 말씀드리려고 하는데요. 그 중 첫 번째는 신한은행입니다. '아녕, 반가워 적금'인데 1년 만기로 했을 떄 최대 연 4.2%나 금리를 주고 있습니다. 한 달에 최대 50까지 납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꽤나 쏠쏠한 용돈 벌이가 될 것 같습니다. 매달 최대 금액으로 납입을 했을 경우 1년 총 이자는 무려 25만 2000원이나 됩니다.

 

 

다음으로는 하나은행인데요. '급여하나 월 복리 적금'입니다. 기본 금리는 연 1.45%밖에 안 되기는 하지만 청년직장인, 가입기간, 급여 이체 등의 조건을 만족했을 경우에는 최대 3.75%까지 증가합니다. 이 것은 분기별 최대 300까지 납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365일을 다 모았을 경우에는 최대 1200만원까지 목돈을 모을 수 있습니다. 이 때의 이자는 무려 45만원이나 됩니다.

 

 

이자높은 적금 추천 복리 단기 이야기의 두 번째 카테고리는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케이비국민은행의 '마이핏통장'을 보유했을 때 좋은 게 하나 있는데요. 다양한 우대 이율을 적용했을 때 최대 연 3.2%까지 금리가 적용되는 게 있습니다. 게다가 매달 천원만 넣을 수도 있기 때문에 쏠쏠하게 모으는 재미 또한 느껴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단기 상품들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런 것들은 주로 핀테크에서 많이 볼 수 있는데요. 특히 카카오뱅크에서는 정기예금을 36개월 동안 나뒀을 경우에 최대 2%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기간 중에 무려 2차례나 출금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급하게 자금이 필요한 경우에도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자높은 적금 추천 복리 단기의 세 번째 카테고리 두 번째 종류는 역시나 카카오뱅크의 상품인데요. 26주 적금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이율은 1년에서 최대 2.2%까지 받을 수 있는데요. 26주라고 하면 6달 조금 넘는 기간밖에 안 되기 때문에 짧게 모으기에도 좋아 보이기도 합니다.

 

 

이제 드디어 마지막 추천을 해드릴 차례가 오게 되었습니다. 우선 그 첫 번째로는 모두가 알고 있는 토스뱅크입니다. '하루만 넣어도 이자가 쌓이는 통장'은 모두가 들어봤을 텐데요. 비록 '1억 이하의 금액에 한해서'라는 조건이 붙기는 했지만 여전히 연 2%의 금리를 제공하기 때문에 일반 직장인들은 가성비 좋게 입출금을 하면서 자금을 모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1억원 이상을 넣어놓고 싶다고 하시는 분들이라면 그다지 추천하지 않는데요. 그 이유는 내년 1월 5일부터는 1억 이상의 금액에 대해서 연 0.1%만 제공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 이유는 대출을 이제 해줄 수 없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금이 많은 분이라면 한 번 곰곰히 생각해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이자높은 적금 추천 복리 단기 이야기를 해드렸는데요. 특히 이자에 이자가 붙는 것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하나은행을 고려해보시는 것도 정말 좋아 보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역시 어떤 것으로 시작할지는 개개인의 선택이기 때문에 본인의 취향과 성향에 맞는 것으로 잘 골라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