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어떻게 지고 계시는 요즘인가요. 아마 올해에는 결혼도 많이 할 텐데요. 서울 스몰웨딩 강남 하우스웨딩 메리스에이프럴 찾아보고 계신 분들을 위해서 제가 간단하게 이야기를 해드리려고 오게 되었습니다. 사진도 추가적으로 몇 장 준비해드렸으니 같이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말씀드리려고 하는 서울 스몰웨딩 강남 하우스웨딩 메리스에이프럴은 이렇게 아름다운 버진로드를 보유하고 있는데요. 이 길 양옆에 꽂혀 있는 꽃의 종류 같은 것들은 웨딩홀과 상담을 하면서 나중에 직접 고를 수 있게 되어 있다는 사실을 꼭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가장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은 역시 이 천장일 수밖에 없는데요. 이게 왜 하이라이트인지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이 부분이 식 전에, 그리고 식 중에 잠깐 내려오는 시간이 있기 때문이에요. 바로 이벤트 때문인데요. 살짝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하우스웨딩이기 때문에 한 번 식을 진행할 때 굉장히 여유로운 시간을 가지고 진행하는데요. 본식이 시작하기 앞서, 친구들이 사진옆서 뒤에 몇 가지 멘트를 적게 됩니다. 그러면 저 천장의 꽃 부분이 내려오는데, 그 때 거기에 엽서를 달아놓게 돼요. 그리고 나중에 본식 중에 신랑과 신부가 그 중 하나씩을 뽑아서 사은품을 주게 됩니다. 자세한 설명은 상담할 때 다 들으실 수 있어요.
또한 이러한 스몰웨딩 같은 경우에는 식을 진행할 수 있는 시간 자체가 굉장히 길기 때문에 그냥 멍하니 있으면 지루할 수도 있을 텐데요. 그렇기 때문에 메리스에이프럴에서는 한쪽에 셀프로 사진도 찍을 수 있게 공간을 마련해두었더라고요. 정말 좋은 생각인 것 같았어요.
사진도 그냥 찍는 게 아니라 다양한 소품이 함께 놓여 있기 때문에 끼가 넘치는 친구들이라고 하면 정말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이런 디테일한 부분들이 식의 주인공인 신랑과 신부 뿐만 아니라 하객들까지 모두 행복하게 만들어줄 수 있는 것 같아 보였어요.
지금까지는 서울 스몰웨딩 강남 하우스웨딩 메리스에이프럴의 1층 모습을 쭉 보여드렸는데요. 이제부터는 2층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1층쪽에는 대략적으로 80~100명 정도 수용이 가능하니까 참고해서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왜냐하면 2층에도 자리를 추가적으로 배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곳은 20~40명 정도는 추가적으로 자리를 셋팅할 수 있는데요. 한 가지 아쉬울 수 있는 부분은 자리 높이에 차이가 없기 때문에 앞 사람에 가려서 잘 안 보일 수도 있다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어차피 사람을 많이 부르지 않을 거라면 상관 없습니다.
식의 시작은 신랑과 신부가 지금 보이는 아른다운 계단을 따라 함께 내려가면서도 시작할 수 있게 되어 있는데요. 마치 궁전 2층에서 내려가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게다가 높은 곳에서 하객들을 바라보며 내려갈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주인공이 된 듯한 느낌을 많이 받을 수 있을 거예요.
2층에 앉아서 바라보면 이런 느낌으로 볼 수 있을 거예요. 물론 난간의 높이는 이것보다 낮으니까 시야가 가려질 걱정은 전혀 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리고 단상 위에 있는 꽃 장식 같은 경우에도 미리 상의만 진행한다면 다른 분위기와 느낌, 모양으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는 서울 스몰웨딩 강남 하우스웨딩 메리스에이프럴의 신부대기실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기는 2층에서 문을 열면 들어갈 수 있게 되어 있는데요. 막 화려하거나 엄청 넓은 것은 아니지만 편안하게 앉아서 쉴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여기를 어떻게 이용하는지는 여러분들의 선택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막 일반 웨딩홀처럼 화려하지는 않다는 것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은데요. 단, 좌우에 신선한 꽃들이 놓여 있기 때문에 꽃냄새가 굉장히 좋다는 것을 꼭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아마 한 번쯤 가보시면 그 매력에 빠져버릴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도 굉장히 마음에 들어했었습니다.
한쪽에는 작은 테이블과 의자, 그리고 옷걸이 등도 놓여 있으니까 웬만한 것들은 다 있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한 가지 아쉬운 부분은 '제 기억으로는' 신부대기실에 화장실이 없었던 것 같아요. 저 문도 여는 게 아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추가 의자는 총 4개에 작은 원형 테이블이 하나 있어서 충분히 이용하실 수 있을 것 같고, 만약 의자가 부족하다면 2층에 있는 의자를 몇 개 가지고 들어와서 대기하고 있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어떻게 활용할지는 여러분들의 선택이니까 편하신대로 하시면 될 것 같아요.
지금부터는 지하에 마련되어 있는 연회장의 사진들을 보여드려고 합니다. 참고로 이곳의 구조는 웨딩홀 입구로 들어가면 반 층 위가 식장, 반층 아래가 화장실, 그리고 한 층 더 내려가야 식당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구조를 미리 참고해 두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메리스에이프럴의 경우에는 운영하시는 대표님께서 꽃에 대해서 굉장히 잘 알고 있다고 기억하고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하우스웨딩 중에서도 특히 꽃과 장식, 꽃내음 등으로 만족도가 높은 곳입니다. 그런 그리너리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꼭 선택해 보세요.
연회장 안으로 들어가면 기본적으로 1층에서 촬영한 사진을 인쇄할 수 있는 기계와 함께, 벽 행거에 달아놓을 수 있는 장식도 비치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걸어 놓게 되면 하객들이 자신의 사진을 바로바로 찾아갈 수 있으니 더욱 재미있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서울 스몰웨딩 강남 하우스웨딩 메리스에이프럴의 연회장 공간을 지금 보고 계시는데요. 이곳의 수용 가능 인원은 제 기억력이 좋지 않아서 확실하지는 않지만 대략 150 이상은 되었던 것 같습니다. 자세한 인원은 상담 받으면서 물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래도 우선 연회장의 공간 자체가 꽤나 넓기 때문에 주변이 거치적거리지 않고, 편리하게 식사를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하객 분들이 식사를 하면서 곤란해하거나 불편해 할 걱정 또한 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한쪽에는 뷔페식으로 식사를 가져갈 수 있게 되어 있는데요. 음식 종류는 다른 일반 웨딩홀의 뷔페처럼 굉장히 다양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스몰웨딩이라는 것 치고 꽤나 다양하고 많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하지만 한 가지 참고할 부분은 공간 자체가 그렇게 넓지는 않다는 겁니다. 그래도 만족하면서 이용은 할 수 있습니다.
지금가지 서울 스몰웨딩 강남 하우스웨딩 메리스에이프럴에 대해서 알려드리고, 이야기를 해왔는데요. 아직 어느 식장에서 할지 정하지 못했고, '나는 사람이 많은 것 보다 친한 사람들만 불러서 재미 있게, 오래오래 놀듯이 진행하고 싶다' 하시는 분들이라면 하우스웨딩을 강력 추천 드립니다!
'별빛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로나 셀프 재택치료 꼭 챙겨야 할 약 모음 (0) | 2022.02.13 |
---|---|
우회전 횡단보도 신호위반 기준 확실하게 알아두세요 (0) | 2022.02.06 |
은퇴후 후회하는 6가지 최신판으로 알려드릴게요 (0) | 2022.01.13 |
급수식 베란다 화분 텃밭 저는 벌써 반년 동안 사용 중 (0) | 2022.01.12 |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B.1.640.2 새로운 종류 발견 (1) | 2022.01.0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