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별빛 일상

지구상에서 가장 먼저 사라질 나라 한국 과연 무슨 이야기일까

by 밤별산책 2021. 12. 18.
반응형

요즘 다들 사는 것은 어떠신가요. 아마 모두가 힘들어하실 텐데요. 이럴 때 충격적인 소식이 있어서 전달드리기 위해 오게 되었습니다. 바로 지구상에서 가장 먼저 사라질 나라 한국 이야기입니다. 이게 어떤 말인지 몰라서 얼떨떨 하신 분들도 계실 텐데요. 오늘 한 번 같이 알아보도록 해요.

 

 

우리들은 예전만 하더라도 지구상에서 가장 먼저 나라질 나라 한국 이라는 생각은 한 번도 못해봤었을 거예요. 이전까지는 그냥 주변의 다른 나라들이나, 이웃에 있는 그곳이 해수며으로 인해서 그렇게 될 거라는 장난스러운 말들이 돌았던 것 같은데요. 이번 연구 결과는 충격적입니다.

 

 

특히 이번 연구 결과는 영국에 있는 옥스퍼드 인구문제연구소에서 결과를 내놓은 것이기 때문에 신빙성이 굉장히 높은데요. 그럼 과연 왜, 이런 결과가 나오게 되었는지 지금부터 천천히 저와 함께 알아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무래도 이유를 알아야 납득을 할 수 있을 것 같거든요.

 

 

우선 지구상에서 가장 먼저 사라질 나라 한국이 뽑힌 이유의 요약본을 보면, 인구 감소 문제와 부동산 붕괴 등입니다. 우리가 이미 익히 알고 있는 내용들 중에 하나인데요. 지금부터는 조금 더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통계청에서 12월 9일에 발표한 '2020~2070년 장래인구추계'를 보게 되면 우리나라 인구 감소의 속도가 굉장히 심각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다양한 이유들이 있겠지만 1인이 부양해야 하는 인구도 늘어나고 있고, 더군다나 아이를 낳아서 한국에서 살기란 정말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다들 지금 일반 직장인들이라면 당장 문제가 '내 집 마련'이라는 사실 또한 잘 알고 계실 텐데요. 그렇기 때문에 아이를 낳지 않게 되고, 점점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지구상에서 가장 먼저 사라질 나라 한국이 뽑힌 것은 정말 슬픈 소식입니다. 이렇게 아름다운 4계절을 가지고 있고, 전통문화유산 역시 예쁘고 감탄이 나올 정도의 수준인데요. 하지만 현실을 살아가는 것이 팍팍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총 인구 감소 또한 발생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외국인들까지 합쳐서 계산하게 되는 총인구감소 시기인 '데드크로스' 또한 무려 8년 가까이 당겨졌다는 것도 큰 문제 중 하나입니다. 특히 코로나19의 영향 중 하나로 혼인 및 출산이 급감한 것도 영향을 미치고 있고, 외국인의 유입 또한 줄어들면서 발생한 현상 중 하나입니다.

 

 

이런 상황 속에서 한국 정부의 현실에 대한 인식도는 더욱 심각하다고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내년부터는 저출산에 대응해서 다양한 사업들을 시행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과연 실효성이 있는지 없는지는 천천히 지켜봐야 알 수 있겠지만 그래도 대책을 갈구하고 있다는 것에서 긍정적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지구상에서 가장 먼저 사라질 나라 한국은 정말 충격적인 발표 결과이기는 하지만, 사실 어느 정도는 다들 예상하고 있지 않았을까 싶기도 합니다. 사는 것 자체가 너무 힘들어서 다들 인구 문제는 신경도 안 쓰고 있었으니까요. 그래도 이제는 다양한 정책을 계획하고, 발표하려고 하고 있기 때문에 약간 먼 미래인 30년 뒤에는 다시금 인구가 증가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으로는 부동산 시장과 관련된 내용인데요. 인구가 줄어들게 되면 부동산 또한 함께 무너질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수요의 양이 줄어들게 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개개인의 소득 수준이나 연령대 또한 중요하기는 하지만 인구 수 자체가 절대적으로 바쳐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인구 감소에 따라 올 부동산 충격은 수도권과 비수도권이 굉장히 다르게 나타날 것입니다. 왜냐하면 현재 한국의 상황은 수도권에 인구가 밀집되어 있기 때문에 비교적 영향을 적게 받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로 인해 비수도권에서부터 부동산이 무너지며 아예 사람이 살지 않게 될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지구상에서 가장 먼저 사라질 나라 한국이라는 결과 발표는 정말 충격적이기도 하고 부끄러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국민의 탓으로 돌리기 보다는 국민 한 명 한 명이 얼마나 힘들게 살아가고 있고, 아이를 낳는 것에 대해서 얼마나 큰 부담을 가지고 있는지를 파악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로 인해 이러한 불명예를 벗게 되는 날이 꼭 오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