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별빛 일상

코로나 신규 확진자 5000명 돌파 정말 큰일

by 밤별산책 2021. 12. 1.
반응형

안녕하세요. 다양한 이야기를 전해드리려고 온 밤하늘별빛입니다. 오늘은 코로나 신규 확진자 5000명 돌파 이야기를 해보려고 하는데요. 우리가 위드코로나를 선언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서 이렇게까지 갑자기 인원이 증가하는 것은 정말 좋지 않은 상황인 것 같습니다.

 

 

물론 코로나 신규 확진자 5000명 돌파를 하지 않게 하기 위해서 정부 측에서도 많은 준비를 해줬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하지만 결국 잠깐의 방심이라고 해야할지, 위드코로나를 선언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서 폭발적으로 인원이 증가되는 상황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이 좋지 않은 이유는 분명합니다. 그건 바로 사회가 제대로 돌아가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모든 사람은 각자 자신의 자리에서 자신의 일을 진행하고 있을 텐데, 이렇게 갑자기 증가하게 되면 그만큼 일을 수행할 수 있는 인원이 줄어들고, 결국은 사회의 순환이 제대로 일어나기가 힘들어집니다.

 

 

게다가 코로나 신규 확진자 5000명 돌파 이후 추가적으로 더욱 증가할 수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계속해서 관심을 가지고 지켜볼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왜냐하면 이 5000명이 모두 그냥 혼자 있다가 걸린 것이 아니라 어딘가로 돌아다니다가 걸린 경우가 많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결국 이들도 누군가와 접촉을 했고, 최소 한 명 이상, 많게는 수십 명과도 직접적이든 간접적이든 접촉을 했을 텐데, 그러면 그만큼 코로나에 걸릴 확률이 올라갈 수밖에 없습니다. 게다가 현재 위중증 환자 역시 무려 723명으로 역대 최대를 기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 다시금 모두가 겁을 먹을 수밖에 없는 문제가 발생했는데요. 그건 바로 또 다른 변종, 변이 바이러스입니다. 오미크론이라는 변이가 추가적으로 발생했는데, 이는 기존보다 무려 두 배나 많은 돌기를 가지고 있어서 감염 될 확률이 올라가고, 백신을 무력화 시킬 확률 또한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코로나 신규 확진자 5000명 돌파 이야기는 정말 어마무시할 수밖에 없습니다. 여러분들도 모두 다 일상 생활 속에서 조심하고, 마스크를 꼭 잘 착용하는 수밖에는, 현재 방법이 없는 것 같기도 합니다. 이 시기를 최대한 잘 넘겨야 할 것 같네요.

반응형

 

 

자, 그럼 각 주요 지역에서는 얼마나 많은 확진자가 나왔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서울의 경우는 무려 2212명이나 되는데요. 이는 인구가 밀집되어 있고, 번화가들이 많기 때문에 특히 도드라지는 것 같습니다. 또한 한국 전체 인구의 굉장히 많은 비율이 서울에 살고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코로나 신규 확진자 5000명 돌파에서 두 번째도 많은 숫자를 차지한 지역은 경기도입니다. 이곳은 1576명이라는 숫자를 기록했는데요. 워낙 경기도 자체가 넓기도 하고, 수도권이라서 이곳에 거주하는 주민 숫자가 많기 때문인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래도 확실히 많이 증가하기는 했네요.

 

 

세 번째로는 인천인데요. 이곳은 단 322명 뿐입니다. 하지만 지역의 너비를 따져보았을 때는 결코 작은 숫자가 아니기 때문에 모두가 일상 생활 속에서 방역수칙을 잘 지키고, 조심하는 수 밖에 없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특히 '턱스크' 등을 쓰는 분들이라면 무조건 조심해주세요.

 

 

코로나 신규 확진자 5000명 돌파 현상 속에, 이번 주 중 일상회복 지원위원회와의 논의를 하고, 그 결과를 알려준다고 했는데요. 논의 결과가 어떻게 나올지 궁금해지기도 하지만, 당분간 일상회복은 조금 어렵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미크론도 함께 조심해야 하는 이 시대에, 위드코로나는 조금 힘들 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